본문 바로가기

달공이가 본 드라마

할 수 있는데 까지 최선을 다하는 신참 변호사 이야기 호카벤 (ホカベン)

반응형

'호카벤 (ホカベン)  ' 은 2008년 4월 16일에서 2008년 8월 16일 까지 수 22시 00분에 일본 NTV 에서 방영된 드라마이다.

 

호카벤이란 벤토(도시락)가 아니라, 신인 변호사를 나타내는 말이라고 한다.

 

호카벤 (ホカベン)은  약자를 돕고자 하는 신참 변호사를 중심으로 한 법정 드라마이다.

 

다소 설정이 억지 스러운 부분도 있고 일본법의 감수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들리지만 변호하는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신참변호사의 이야기를 잘 그려냈다고 생각된다.

 

열정이 식은 사람이라면 호카벤 (ホカベン)을 보면서 다시 한번 마음의 불을 붙이길 바란다.

단 시간이 남는 사람만 !!

 

 

 

 

 

등장인물

도모토 아카리 (우에토 아야 분)
신참 변호사.「사회적 약자를 구하고 싶다」라고 하는 뜨거운 마음만으로 법률 사무소에 입소.「무료 상담 서비스 섹션」에 배속된다.성실하고 정의감이 강하다..


스기자키 타다시 (키타무라 카즈키 분)
「무료 상담 서비스 섹션」리더 변호사. 이전에는 인권파 변호사로서 유명 변호사였다. 7년전 담당한 상해 사건으로의 변호 실수를 계기로 일선으로부터 물러난다..


카세 리이치로 (카토 시게아키 분)
소송 부문 「배리스터-섹션」담당의 변호사. 아카리와 동기 입소. 조부·아버지 모두 변호사 일가로 도쿄대학 법학부 재학중에 사법시험에 합격한다고 한다, 엘리트..


쿠라키 시오리 (토다 나호 분)
아카리와 스기모토의 서포트역 법률 전문 사무직. 스기자키를 대신해, 아키리에게 기본적인 변호사 업무를 아주 빈정대는 투로 가르쳐 준다. 스기자키의 약점을 잡고 있는 것 같다..


자이츠 마사히토 (사사이 에이스케 분)
시니어 파트너 변호사. 오랜 세월, 소장 모리오카의 한쪽 팔이 되어, M더의 경영계획을 세워 누구보다 회사의 이익을 신경쓰고 있는 인물. M더의 성장을 이끌어 온 음지의 공로자. .


요시카와 미즈호 (나카야마 메구미 분)
배리스터-섹션의 법률 전문 사무직.쿠도나 카세 아래에서 서포트하고 있다. 신인들의 대화 상대가 되어 준다. 그녀의 팬도 많다..


쿠도 레이코 (료 분)
「배리스터-섹션」리더 변호사. 민사 소송의 프로. M더의 간판 변호사로서 군림. 과거, 스기사키와는 같은 부서에 동료로서 콤비를 짜 업무에 임하고 있었다.


도모토 미요코 (카토 카즈코 분)
아카리의 모친. 남편이 앞서 세상을 떠나 여자의 힘 하나로 아카리를 길러 온, 유연하고 강한 여성. 다이어트에 여념이 없다. 사회에 뛰쳐나온 딸의 성장을 상냥하게 지켜보고 있다. 보험 외판원..


모리오카 테츠오 (오오스기 렌 분)
M더 법률 사무소 소장. 변호사.「변호는 비즈니스」라고 결론 지어, 사무소를 크게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 무료 상담 서비스 섹션을 설치한 장본인.

 

 

제작진
극본 : 아소 쿠미코, 하마다 히데야, 마루모 아마네, 하타 타케히코
연출 : 사쿠마 노리요시, 이케다 켄지, 요시노 히로시
원작 : 나카지마 히로유키, 카와라니사이
음악 : 카네코 타카히로
제작 : 야마모토 요시오, 코이즈미 마모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