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공이가 본 영화

죽으면 렙업하는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Edge of Tomorrow, 2014) 리뷰

반응형

2014년 6월 4일 수요일 엣지 오브 투모로우 (Edge of Tomorrow, 2014) 를 보았다.

 

 

 

 

줄거리

가까운 미래, 미믹이라 불리는 외계 종족의 침략으로 인류는 멸망 위기를 맞는다.  빌 케이지(톰 크루즈)는 자살 작전이나 다름없는 작전에 훈련이나 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상태로 배정되고 전투에 참여하자마자 죽음을 맞는다. 하지만 불가능한 일이 일어난다. 그가 다시 그 끔찍한 날이 시작된 시간에 다시 깨어나 다시 전투에 참여하게 되고 다시 죽었다가 또 다시 살아나는 것. 외계인과의 접촉으로 같은 시간대를 반복해서 겪게 되는 타임 루프에 갇히게 된 것이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Edge of Tomorrow, 2014) 리뷰

 

빌케이지 (톰 크루즈) 는 죽기싫어 안갈려고 용쓰다 강등당하고 탈영병 신세로 전락하게 된다. 대 반격의 다운폴작전에 투입되어 죽게 되지만 이 영화의 중요 설정인 타임 루프에 걸려 죽기전의 기억을 가지고 다시 살아나게 된다. 자신의 행동 하나하나를 기억하며 조금씩 경험치와 스킬을 쌓아가게 되고 아무것도 모르던 신참 병사는 최고의 전사로 거듭나게 된다. 

 

일반 온라인 게임에서는 죽으면 레벨이 떨어지지만 이영화는 반대이다.  

 

죽고 살아나는 이야기가 다라면 이 영화는 킬링 타임 용 영화로 그쳤을 테지만 중간에 삶이란 다른 사람과의 추억을 공유하는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장면과 대사가 나오면서 생각할 거리를 던저줌으로 인해 조금은 더 괜찮은 영화가 된 것 같다. 삶에 회의가 들고 예전에 이렇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아쉬워 하는 일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엣지 오브 투모로우 (Edge of Tomorrow, 2014) 를 보기 바란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Edge of Tomorrow, 2014)

더그 라이만 감독
출연

톰 크루즈 주연빌 케이지 역
에밀리 블런트 주연리타 브라타스키 역
빌 팩스톤 주연파렐 상사 역
라라 펄버 조연카렌 로드 역
제레미 피번 조연월터 마르크스 역


 

반응형